본문바로가기

주민에게 모든 것을 공개하고 주민이 모든 것을 결정합니다.

HOME > 민원안내 > 민원종합안내 > 민원행정정보제공 > 민원행정종합계획

민원종합안내_ 민원행정정보제공

  • 민원행정,제도개선 지침
  • 구술(전화) 신청민원
  • 민원발급수수료
최상의 고객 만족 민원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해 지난 연도     민원행정을 분석하고, 향후 민원행정의 발전 목표를 제시
   하여 고객이 감동하는 민원 행정을 구현하고자 합니다.

추진일정 및 로드맵

시작 시작 계속 계속

  • 추진일정 및 로드맵
    세부추진과제 2016년 2017년 2018년
    합 계(36개 사업)
    민원사무 처리현황 분석(확인·점검)
    거동불편 민원을 위한 민원서류 무료 배달 서비스
    남구스타일 구민만족 행복민원실 만들기 프로젝트
    다문화가정 민원서류 해석본 비치
    장애인 · 노인 · 임산부 전용 창구 운영
    야간 민원실 운영
    도와드립니다 코너 운영
    화상(수화)통화 창구 운영
    미추홀 120콜센터
    가족관계증명서 영문번역 서비스제공
    민원편의 기본 물품 및 장비 운영
    민원처리결과 SMS 통보
    무인민원 발급기 효율적 운영
    민원24 이용 활성화
    전자 민원사무편람 운영
    민원행정 모니터 운영
    실무종합 심의회의 운영
    민원조정위원회 운영
    옴부즈만제도 운영
    민원 1회 방문처리제 운영
    사전심사청구제 운영
    민원후견인제 운영
    민원처리 마일리지 운영
    민원서비스 사이버머니 운영
    민원처리 스피드지수 운영
    민원처리기간 예고제 운영
    실시간 민원만족도 조사
    민원수수료 등 카드 결재시스템 운영
    전문가 상담코너 운영
    여권·국제운전면허증 통합 발급 서비스
    민원행정 실무 교육
    공무원 전화 및 방문 친절도 조사
    고객만족 실현을 위한 친절교육
    민원담당 공무원 힐링 프로그램
    인터넷 답글 우수 공무원 포상
    친절공무원 선발 포상
인천 남구 민원행정 중장기 종합 계획 다운로드

자료관리 책임자

부서(팀) :
민원여권과(민원행정)
담당자 :
송은정
전화번호 :
880-4216

QUICK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