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 착한 구민들이 만족하는 민원서비스 구현 추진 방향 선제적 민원서비스 구민 중심 민원서비스 법에 충실한민원처리 민원행정역량강화 세부 추진 과제 구민 중심의 민원 서비스 선제적 개선 1. 원스톱서비스 확대 시행 2. 구민 불편 민원제도 상시 발굴 및 개선 3. 행정정보 공동이용 활성화로 민원서류 발급 감축 4. 민원절차의 사전 안내 및 민원신청서 작성 부담 경감 구민 눈높이에 맞춘 민원서비스 구현 1. 사회 배려 대상자를 위한 민원서비스 제공 확대 2. 남구Style 구민행복 민원실 만들기 프로젝트 3. 구민이 공감할 수 있는 민원환경 조성 신속 ? 공정 ? 적법한 민원처리 1. 인?허가 등 복합민원의 신속처리 2. 민원인 권익보호 강화 3. 불만민원 사전예방 및 악성민원 엄정 대응 4. 민원처리 절차의 준수 민원행정 역량강화를 위한 기반구축 1. 민원처리실태 확인 · 점검 ? 공유 실시 2. 민원 우수공무원 및 부서 포상을 통한 지속적인 관리 3. 행정자치부에서 주관하는 민원행정 역량 강화